Client: 롯데쇼핑(주) Branding Strategy, Brand Concept, Brand Identifier,
Application Design System, Design Guideline
Design Drection
  • 디자인 전략은 브랜드 체계 개선, 이미지 Repositioning, 기능적 활용성 강화라는 3가지 측면에서 다루어졌다. 먼저 기존 LOTTE의 워드마크를 교체하여 백화점과의 이미지 연계성 배제하고 Lotte 그룹의 사업영역인 Mart를 강조하였다.
  • 또한 다분히 남성적이고 강한 이미지를 유연하면서 Eye Catcher 이미지로 새롭게 포지셔닝 하였다. 마지막으로 매장의 다양한 상품군을 유도할 수 있는 Character의 특징이 강한 심벌마크를 개발하여 활용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표현하였다.
Research & Identity Planning
  • CI 개발에 따른 자료수집 및 제반 조사를 시행하여 Identity 개발 전략이 수립되고, 디자인 콘셉트 및 Positioning을 설정한다.
  • Identity 개발 전략 수립 시 동종업계 Identity 분석 및 향후 CI 운영 방안 및 중, 장기적 Communication 전략 등 다각적으로 분석한다.
Identifier Study
  • Identifier Study 단계에서는 수립된 디자인 콘셉트 및 Positioning을 바탕으로 다양한 Basic Elements와 디자인 모티프를 연구하는 과정으로 유사성, 적합성, 활용성 등을 고려하여 디자인을 개발한다.
  • 다양한 디자인 시안들은 디자인스코의 평가 기준을 통해서 3~5개의 디자인 후보안 추출하고 디자인 시안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color, shape, motife의 Design Refinement 과정을 통하여 디자인 시안을 보고한다.
Signature 국문 / 영문 / 슬로건 시그니처
  • 시그니처 조합은 심벌마크와 로고를 일정한 기준에 따라 조합한 것을 말하며 이 같은 경우 기본적인 표식은 심벌마크이고 로고는 회사명을 명확하게 해주는 요소이다.
  • 시그니처 조합은 가능한 기본형 사용을 권장하며 적용 매체에 따라서 적용 공간 레이아웃을 고려하여 적절한 것을 선택하여 사용한다. 다.
Application Design System
응용 디자인 개발
  • Basic Design System 개발이 독창적인 조형을 창조하는 과정이라면, 이것의 응용 단계가 되는 Application Design System 개발은 그 조형물에 생명력을 부여하는 작업이라 할 수 있다.
  • 응용디자인 시스템이 완성됨에 따라서 통일된 기업 및 브랜드의 이미지를 체계적으로 전달하고, 대내적으로는 보다 독창적인 시각환경을 조성하게 되어 이미지의 상승 누적적인 효과 및 마케팅을 위한 경비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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