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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ient: 대방건설(주) Branding Strategy, Brand Naming, Brand Identifier,
Corporate Brand Identifier, Application Design System, Design Guideline
Design Drection
  • 대방건설의 CI 제작은 고객 신뢰를 기반으로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보다 넓은 의미의 핵심가치(Core Value)를 바탕으로 개발되었다. 외곽의 둥근 사각 프레임은 건축의 기본 구조인 기둥(column)을 모티프로 하여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원호 아치(segmental arch)의 형태로 표현하였다. 이는 최고의 주거미학으로 고객에게 무한가치(Unlimited Value)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는 기업이 되겠다는 의미를 담고있다.
  • 세로의 삼선은 대방건설의 경영이념인 '정직성실', '일심화합', '창의개발'을 의미하며 타원형의 선은 지구, 대지, 떠오르는 태양을 형상화하여 도전과 열정, 창조적 기업의 이미지를 표현하였다. 주색인 대방 다크블루(DABANG Dark Blue)는 안정, 신뢰, 화합을 상징하며 보조색인 대방 골드(DABANG Gold)는 Gradation을 사용하여 고객의 삶을 빛나게 만든다는 대방건설의 미래지향적 비전을 담고 있다.
External Environment 주거형태와 환경의 변화에 따른 소비자의 인식 변화에 기업브랜드인 대방건설의 이미지 개선이 요구되며 계열사 간의 연계성 전략(보증 브랜드)를 고려한 강력한 통합 기업 브랜드가 필요하였다.
Brand Essence 대방건설의 기업 브랜드 포지셔닝 측면에서 품격을 지향하는 고급화 전략를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으로 사용하고 있다. 따라서 일관성 있는 브랜딩을 위하여 새로운 브랜드 에센스의 정립이 필요하였다.
Identifier Study
  • Identifier Study는 기본 전략 및 디자인 concept에 의거하여 새로운 기업, 브랜드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대표하는 핵심 이미지를 다각적으로 개발하는 단계이다.
  • CI 개발에 있어서 기업의 이미지 자산(color, shape, graphic motif 등)을 어느 정도 승계, 강화할 것인지에 따라서 CI 개발 방향에 차이가 있다.
Identifier Recommendation
  • 기본 전략 및 디자인 콘셉트에 의거하여 새로운 기업 브랜드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대표하는 핵심 이미지를 개발하여 추천 후보 안을 선별한다.
  • 최종적으로 상표로서 유사성(Originality) 및 디자인 도형 결합 상표로서의 등록 가능 여부 등을 체크한다.
Basic Design System
기본 디자인 시스템 개발
  • CI, BI 개발과정은 4단계로 이루어집니다. 그중 기본 디자인 시스템 개발은 2단계 과정으로, 1단계는 CI, BI 개발에 따른 자료수집 및 제반 조사를 시행하여 Identity 개발 전략이 수립되고, 디자인 콘셉트를 설정한다. 2단계로는 설정된 Design Concept에 따라 Basic Elements 및 Basic Design System을 개발하고 경영진에게 보고하여 확정한다.
  • 3단계는 확정된 Basic Elements 및 Basic Design System을 바탕으로 각종 응용 항목에 적용하여 응용 디자인 시스템을 완성한다. 4단계는 승인된 기본 디자인과 응용 디자인을 기업에서 제작하고 일관되게 사용할 수 있도록 CI, BI 사용지침서(매뉴얼)를 제작하여 기업의 주관부서에 납품 완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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