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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ient: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Branding Strategy, Brand Concept, Corporate Brand Identifier,
Design Guideline
Design Drection
  • HACCP 통합 인증기관(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의 CI는 식품안전을 의미하는‘F’와 ‘S’이니셜을 사용했다. 색상은 우리나라 상징인 태극의 파란색과 빨간색을 조화시켜, 파란색은 HACCP인증원의 비전과 성장의 의미를, 빨간색은 식품안전을 담당하는 HACCP 전문가의 손을 표현했다.
  • 이는 HACCP인증원의 식품안전 전문가들이 HACCP인증을 확산시켜 안전 먹거리를 소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한국의 우수한 HACCP 시스템을 세계로 뻗어나가고자 하는 의지를 의미한다.
Internal Audit / Project Goal
  • 식품인증원과 축산물인증원이 하나로 통합과 새로운 출범에 따라 각 기관의 업무영역과 특성을 함께 고려하여 이원화된 이미지의 정체성을 통합화할 수 있는 중요 핵심 에센스가 필요했다. 식품과 축산물의 공통 에센스는 소비자 측면에서 안전과 신뢰를 기반으로 한다.
  • 따라서 Food safety를 핵심 브랜드 에센스로 하여 수요자와 국민의 기대와 욕구를 충족시켜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의 정체성과 이미지가 일체화되도록 통합화하였으며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의 임무와 비전을 Visual Identity로 상징화하였다.
Identifier Study
  • Identifier Study는 기본 전략 및 디자인 concept에 의거하여 새로운 기업, 브랜드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대표하는 핵심 이미지를 다각적으로 개발하는 단계이다.
  • CI 개발에 있어서 기업의 이미지 자산(color, shape, graphic motif 등)을 어느 정도 승계, 강화할 것인지에 따라서 CI 개발 방향에 차이가 있다.
Shape / Color Refinement
  • 선별된 디자인은 수정과 보완 작업을 통해서 세심한 정교화 작업을 진행한다. 미묘한 디자인의 형태 및 컬러가 기업 브랜드 이미지의 완성도를 최대한 높일 수 있다.
  • 이런 정교화 작업은 기능적 측면에서 브랜드의 의미를 넓게 정의할 수 있으며 장기적 기업 브랜딩을 위해서 장수성과 다양한 매체 적용 시 활용도를 높일 수 있다.
Signature 시그니처
  • 시그니처 조합은 심벌마크와 로고를 일정한 기준에 따라 조합한 것을 말하며 이 같은 경우 기본적인 표식은 심벌마크이고 로고는 회사명을 명확하게 해주는 요소이다.
  • 시그니처 조합은 가능한 백색 배경에 기본형 사용을 권장하며 적용 매체에 따라서 적용 공간 레이아웃을 고려하여 적절한 것을 선택하여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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