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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ient: (주)아이씨비 Branding Strategy, Brand Concept, Corporate Brand Identifier,
Brand Identifier, Design Guideline
Design Drection
  • (주)아이씨비는 Alipay(알리페이)의 공식 에이전트로서, 중국인을 대상으로 한 전자결제 서비스, 알리페이와 알리바바 그룹의 물류서비스, 차이니아오 중국배송을 제공하는 온라인,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 업체이다. CI개발은 크로스보더 비즈니스의 기업으로 업의 형태를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디자인 모티프를 지구(Global), 종이비행기를 역동적으로 표현하였다.
  • CI 제작에서 글로벌 기업의 이미지를 입체적 사각형의 형태를 통해서‘세상을 여는 창’이라는 디자인 콘셉트로 하여 보다 넓은 의미의 보다 넓은 의미의 기업 핵심가치로 표현하였다. 더불어 다양한 매체 활용 시 확장성 있는 모티브로 활용하여 유연성 있는 기업 이미지를 부여했다.
국경을 초월한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는 Cross-border 기업
  • 기업이 가지고 있는 이미지 자산들 중에 글로벌 기업의 이미지를 직접적으로 인지할 수 있는 Global Shape을 승계 강화하는 전략이 필요했다. 이는 주지도가 높지 않은 신규 기업의 특성상 기능적 측면에서 효율적 마케팅 전략으로 활용하도록 활용성을 높였다.
  • 또한 중요 관계사와의 시그니처 조합은 복잡하고 이원화된 체계를 사용하고 있었으며 Color Sheme 등 일체화 되도록 정립이 요구되었다. 따라서 IT를 기반으로 한 역동적 기업 이미지와 물류서비스 등 서비스 확장성을 고려한 상징체계를 확립하도록 하였다.
Identifier Study
  • Identifier Study는 기본 전략 및 디자인 concept에 의거하여 새로운 기업, 브랜드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대표하는 핵심 이미지를 다각적으로 개발하는 단계이다.
  • CI 개발에 있어서 기업의 이미지 자산(color, shape, graphic motif 등)을 어느 정도 승계, 강화할 것인지에 따라서 CI 개발 방향에 차이가 있다.
Motif Refinement
  • 선별된 디자인은 수정과 보완 작업을 통해서 세심한 정교화 작업을 진행한다. 미묘한 디자인의 형태 및 컬러가 기업 브랜드 이미지의 완성도를 최대한 높일 수 있다.
  • 이런 정교화 작업은 기능적 측면에서 브랜드의 의미를 넓게 정의할 수 있으며 장기적 기업 브랜딩을 위해서 장수성과 다양한 매체 적용 시 활용도를 높일 수 있다.
Signature 시그니처
  • 시그니처 조합은 심벌마크와 로고를 일정한 기준에 따라 조합한 것을 말하며 이 같은 경우 기본적인 표식은 심벌마크이고 로고는 회사명을 명확하게 해주는 요소이다.
  • 시그니처 조합은 가능한 백색 배경에 기본형 사용을 권장하며 적용 매체에 따라서 적용 공간 레이아웃을 고려하여 적절한 것을 선택하여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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