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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ient: (주)웨더아이엠씨 Branding Strategy, Brand Concept, Brand Identifier,
Application Design System, Design Guideline
Design Drection
  • (주)웨더아이엠씨는 국내최초로 빅데이터 기반의 날씨융합 플랫폼 웨더뱅크를 개발하여 건설, 도로, 항만, 해운, 항공 유통, 에너지, 의류, 농업, 제조, 레저, 식품, 프랜차이즈 등 다양한 업종과 융합서비스를 개발하여 국내 50여 기업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 BI 개발 방향은 날씨에 대한 정보제공과 날씨 위험을 관리하는 날씨융합 플랫폼의 의미를 날씨 아이콘과 방패를 디자인 기본요소로 사용하여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는 브랜드의 주지도를 높이고 마케팅 전략으로 활용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하였다.
미래의 날씨가 오늘의 경제를 지배한다.
  • 날씨융합 플랫폼 웨더뱅크는 기상정보수집, 날씨영향 / 위험분석, 날씨영향 / 위험예측, 장기예보, 보고서 등의 기능을 보유하여 날씨에 밀접한 관련이 있는 기업들이 날씨위험을 회피하고 비용 감소, 매출 증대, 새로운 사업기회 등의 날씨경영전략수립이 가능하며
  • 날씨와 밀접한 연관성이 높은 모든 업종은 기업에서 활용할 수 있으며 웨더뱅크를 기반으로 업종, 기업에 맞는 기상컨설팅을 수행하여 분야에 따라 날씨위험관리시스템, 날씨수요예측시스템, 날씨경영시스템 등 맞춤 기상컨설팅 시스템 구축이 가능하다.
Identifier Recommendation
  • 기본 전략 및 디자인 콘셉트에 의거하여 새로운 기업 브랜드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대표하는 핵심 이미지를 개발하여 추천 후보안을 선별한다.
  • 최종적으로 기업 비전과의 적합성, 디자인 선호도, Visual Impact, 유사성 및 활용성 등을 고려하여 Design System을 개발하고 경영진에게 보고하여 확정한다.
Logotype Study
  • 로고타이프는 심벌마크와 조화(weight, style, width, slant, shape의 연계성)를 이루어 Brand Identity를 시각적으로 전달하는 가장 기본적인 요소이다.
  • 따라서 브랜드 이미지의 완성도를 최대한 높일 수 있도록 수정과 보완 작업을 통해서 심벌마크와 부합성이 높은 로고타이프를 디자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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