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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ient: (주)파인리조트 Branding Strategy, Brand Concept, Corporate Brand Identifier,
Character Design System, Application Design System, Design Guideline
Design Drection
  • 양지파인리조트의 CI 디자인 개발 시 가장 먼저 고려 한 사항은 디자인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확립하는 것이었다. 브랜드 관점에서 다양한 패밀리 브랜드를 일관성 있게 디자인 패턴을 적용하여 통일성 있고 유연하게 브랜드를 확장하는 것이었다. 두 번째로 중요하게 다룬 내용은 Verval과 Visual의 Identity gap을 가능한 최소화시키는 것이었다.
  • 따라서, 브랜드 확장을 보다 쉽게 만들기 위해 심벌의 유연한 형태인 타원 속에서 업종별 형태를 다르게 표현했으며 PINE의 의미를 생동감 있고 힘차게 피어오르는 자연의 모습으로 표현하였다.
Internal Environment
  • 양지파인리조트는 사계절 종합 휴양, 레저단지로 시설은 크게 골프클럽, 스키밸리, 콘도미니엄, 유스호스텔, 부대시설 등으로 나뉜다. CI개발 배경은 1차적으로 리조트의 이름인 양지가 친근하고 쉬운 단어로의 장점을 가진 반면 리조트의 핵심 사업 중의 하나인 겨울 레저산업의 이미지를 반감시키는 단점을 가지고 있었다.
  • 양지파인리조트의 자산을 어느 정도 유지하면서 단계적인 브랜드의 변화가 필요하게 되었다. 또한 사업의 다각화로 브랜드 구조 체계의 확립 및 디자인 시스템 체계가 필요하였다.
Pictogram 픽토그램
  • 픽토그램은 고객 및 직원들의 안전 및 편의를 위해 옥내외에 설치하는 시각 표시물이다. 픽토그램은 그림을 의미하는 픽토(picto)와 전보를 의미하는 텔레그램 telegram의 합성어를 말한다.
  • 그림이면서 동시에 언어의 속성을 가진 가장 쉽고 명확한 시각적 커뮤니케이션이다. 사물, 시설, 행위 개념 등을 상징적인 그림으로 나타내어 대상의 의미를 쉽고 빠르게 인식할 수 있다.
Signature 시그니처
  • 시그니처 조합은 심벌마크와 로고를 일정한 기준에 따라 조합한 것을 말하며 이 같은 경우 기본적인 표식은 심벌마크이고 로고는 회사명을 명확하게 해주는 요소이다.
  • 시그니처 조합은 가능한 백색 배경에 기본형 사용을 권장하며 적용 매체에 따라서 적용 공간 레이아웃을 고려하여 적절한 것을 선택하여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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