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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ient: 서울반도체(주) Branding Strategy, Brand Concept, Corporate Brand Identifier,
Application Design System, Design Guideline
Design Drection
  • 발광다이오드(LED) 전문 업체인 서울반도체는 기업 브랜드 이미지를 보다 강화시키고 체계적인 디자인 시스템 구축을 위하여 기본 디자인 시스템 구축과 매뉴얼 작업을 통한 기업 커뮤니케이션의 효율적 관리가 필요하였다.
  • CI리뉴얼은 기존의 이미지 자산을 유지하면서 섬세한 부분의 조정을 통해 완성도를 높이는 방향으로 개발되었다. 서울바이오시스는 디자인 방향도 서울반도체의 이미지 자산을 승계, 강화하는 방향으로 design shape과 color scheme을 선정하였다.
Core Identity
  • 의미: 기업이 소비자에게 인식시키고자 하는 아이덴티티 요소 가운데 시간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본질적인 아이덴티티 요소를 말하며, 브랜드 자산의 핵심이 될 뿐 아니라 소비자와 브랜드를 연결하는 가장 강력한 고리의 역할을 하는 요소.
  • 역할: 소비자가 브랜드에 대해 생각할 때 가장 먼저 연상되어야 할 핵심적인 이미지 요소로, 이런 이미지 형성을 위해 기업과 구성원들이 노력해야 함
Renewal Principle
  • 서울바이오시스는 LED 원재료인 사파이어 웨이퍼에 전기적, 광학적 특성을 주어 가공하는 반도체 공정을 맡고 있다. CI리뉴얼시 디자인 기본정책은 서울바이오시스의 독립적 개성 부여와 함께 서울반도체와의 연계성에서 부합도를 높이는 것이었다.
  • 디자인 방향도 서울반도체의 이미지 자산을 승계, 강화하는 방향으로 design shape과 color scheme을 선정하였다.
Corporate Mark Grid
  • 그리드 시스템은 기업의 일관된 이미지를 유지하기 위한 작도 기준이다. 코퍼레이트 마크 사용 시 변형을 막기 위하여 원고를 정비례로 확대, 축소하여 사용하도록 한다.
  • 단, 대형 크기 또는 컴퓨터 출력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본 항에 제시된 심벌마크 그리드에 준하여 정확히 작도하여야 한다.
Chinese / Japanese Typography
  • 중문 지정 서체는 SimSun 서체와 SimHei 서체를 매체의 특성과 적용 조건에 따라 사용한다. 일문 지정 서체는 MS PGothic 서체를 사용하며 숫자를 표현할 때는 모두 Arial 서체로 통일하여 사용한다.
  • 지정 서체는 일관된 Identity의 표현을 위하여 코퍼레이트 로고타이프와 조화를 이루도록 지정된 서체이다. 본 지정 서체의 사용을 원칙으로 하나 매체의 특성과 적용 조건에 따라 다른 서체의 사용도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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