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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ient: (주)모바일리더 Brand Concept, Brand Identifier, Corporate Brand Identifier
Application Design System, Design Guideline
Design Drection
  • 모바일리더는 해외시장에 본격 진출을 위하여 기업 브랜드 이미지를 보다 강화하기 위해 CI제작을 디자인스코에 의뢰, 이를 통해 체계적인 디자인 시스템을 구축했다. 커뮤니케이션의 효율성을 고려한 가독성, 무한 가치 창조의 최적화라는 3가지 측면을 고려하여 개발되었다.
  • 모바일리더의 영문 중‘i’의 dot을 삭제하여 변화하는 자유곡선을 교차해 기업의 창조적인 변화와 혁신이라는 의미를 전달했다. 또한 세계적인 솔루션기업으로의 새로운 도약을 표현하였다. 또한 Red 컬러는 글로벌 시장으로의 사업영역을 확대한 기업의 자신감과 열정을 의미한다.
Identifier Study
  • 기본디자인 발상단계에서는 콘셉트에 의거하여 다양한 Basic Elements를 연구하는 과정으로 유사성, 적합성, 활용성 등을 고려하여 디자인 시안들을 개발한다.
  • 다양한 디자인 시안들은 Design Review를 통해서 3~5개의 디자인 후보안 추출하고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Refinement 과정을 통하여 디자인 시안을 보고한다.
Color & Shape Refinement
  • 선별된 디자인은 수정과 보완 작업을 통해서 세심한 정교화 작업을 진행한다. 미묘한 디자인의 형태 및 컬러가 기업 브랜드 이미지의 완성도를 최대한 높일 수 있다.
  • 이런 정교화 작업은 기능적 측면에서 브랜드의 의미를 넓게 정의할 수 있으며 장기적 기업 브랜딩을 위해서 장수성과 다양한 매체 적용 시 활용도를 높일 수 있다.
Signature 시그니처
  • 시그니처 조합은 코퍼레이트 마크를 일정한 기준에 따라 조합한 것을 말하며 기본적인 표식은 영문 로고이고 나머지 요소들은 기업명을 명확하게 해주는 요소이다.
  • 시그니처 조합은 가능한 백색 배경에 기본형 사용을 권장하며 적용 매체에 따라서 적용 공간 레이아웃을 고려하여 적절한 것을 선택하여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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