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Client: (주)쿠드 Branding Strategy, Brand Concept, Brand Identifier,
Basic Design System, Design Guideline

세상에서 가장 담백한 설농탕

Design Drection
  • 신선설렁탕은 세상에서 가장 담백하고 맛있는 설농탕이란 콘셉트로 담백하고 맛있는 설렁탕 이미지를 Mordern, Unique Logotype의 감각적 디자인으로 표현하였으며 슬라브 세리프와 장식적인 세리프를 적절하게 표현하여 전통성과 신뢰감을 줄 수 있도록 상징성을 담고 있다.
  • 신선설농탕은 1981년 잠원점 개점을 출발로 현재 주식회사 쿠드의 대표 브랜드로 대한민국의 외식전문 기업이다. 신선하고 활기찬 기업을 이념과 서비스로 소비자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나 주 고객인 20~30대에게는 전통성만이 강조된 이미지로 포지셔닝 되었다. 이에 현대적인 이미지의 개선이 필요하게 되었다.
Identifier Study
  • 기본디자인 발상단계에서는 신선설농탕이 세상에서 가장 담백하고 맛있는 설농탕이란 콘셉트와 현대적인 이미지가 강조된 Logotype의 개발을 위하여 다양한 Basic Elements와 디자인 모티프를 연구하는 과정으로 유사성, 적합성, 활용성 등을 고려하여 디자인을 개발한다.
  • 다양한 디자인 시안들은 디자인스코의 평가 기준인 Internal Design Review를 통해서 3~5개의 디자인 후보안 추출하고 디자인 시안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color, shape, motife의 Design Refinement 과정을 통하여 디자인 시안을 보고한다.
Identifier Recommendation
  • 개발 기본 전략 및 디자인 콘셉트에 의거하여 새로운 기업 브랜드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대표하는 핵심 이미지를 개발하여 추천 후보안을 선별한다.
  • 최종적으로 기업 비전과의 적합성, 디자인 선호도, Visual Impact, 유사성 및 활용성 등을 고려하여 Design System을 개발하고 경영진에게 보고하여 확정한다.
합리적인 개발비용으로 더 큰 가치를 드립니다. (전국 무료 방문상담) 대표전화로 문의하시면 친절하게 상담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