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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ient: 삼성서울병원 Branding Strategy, Brand Concept, Brand Identifier,
Application Design System, Design Guideline
Design Drection
  • 삼성서울병원의 새로운 기술 브랜드인 아바타마우스의 BI 디자인은 암환자에게서 얻은 조직을 그대로 이식하여 환자의 조직과 형태학적 특성뿐만 아니라 유전학적 특성도 일치한다는 의미를 화살표로 표현하여 아바타마우스 솔루션의 핵심 내용을 보다 쉽게 연상할 수 있도록 하였다.
  • 또한 암환자와 아바타마우스가 같은 방향을 보도록 하여 시선의 집중도를 높이고 암환자 개인 만을 위한 맞춤치료 솔루션이라는 의미를 강조하였다.
Design Ideation for In-Branding
  • 디자인 스터디 방향은 다각적으로 검토하였다. 뇌종양에 국한되어 있지 않고 전체 암종을 대상으로 하며 아바타 스캔 시스템까지 확장하여 BI개발 연구가 이루어졌다. 디자인 시안 중에 약을 들고 있는 형태가 치료 솔루션을 제시한다는 상징이 되는 것 같아 긍정적인 평가도 있었으며 희망적이고 따뜻한 디자인의 요구가 있었다.
  • 컬러 선택에 있어서 무겁지 않고 희망적 색깔 선택이 중요한 점과 미키마우스와 같은 친근한 이미지가 필요하다는 다양한 의견들을 반영하여 다각적으로 디자인 스터디가 이루어졌다. 디자인 시안 중에 ‘연결 고리’라는 콘셉트의 시안이 선정되었고 수정과 보완을 거쳐 직관적인 디자인안이 최종적으로 결정되었다.
Shape / Color Refinement
  • 선별된 디자인은 수정과 보완 작업을 통해서 세심한 정교화 작업을 진행한다. 미묘한 디자인의 형태 및 컬러가 기업 브랜드 이미지의 완성도를 최대한 높일 수 있다.
  • 이런 정교화 작업은 기능적 측면에서 브랜드의 의미를 넓게 정의할 수 있으며 장기적 기업 브랜딩을 위해서 장수성과 다양한 매체 적용 시 활용도를 높일 수 있다.
Grid System
  • 그리드 시스템은 아바타마우스 브랜드의 핵심 이미지를 대내외적으로 표출하는 모든 시각 커뮤니케이션에 있어서 일관성을 유지하기 위해서 규정한 작도법이다.
  • 따라서 그리드 시스템의 규정의 내용을 준수하여 기업 브랜드의 이미지가 언제 어디서나 동일한 이미지를 유지할 수 있어 브랜드 이미지 상승효과를 얻을 수 있게 된다.
Signature
  • 시그니처 조합은 심벌마크와 로고를 일정한 기준에 따라 조합한 것을 말하며 이 같은 경우 기본적인 표식은 심벌마크이고 로고는 회사명을 명확하게 해주는 요소이다.
  • 시그니처 조합은 가능한 백색 배경에 기본형 사용을 권장하며 적용 매체에 따라서 적용 공간 레이아웃을 고려하여 적절한 것을 선택하여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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