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Client: 대전문화방송(주) Branding Strategy, Brand Concept, Emblem Design,
Design Guideline
Design Drection
  • 대전 MBC의 창사 50주년 엠블럼은 대전 시민과 대전 MBC가 서로 어깨동무를 하고 있는 모습을 형상화했다. 이는 평생 동반자로서 보다 나은 미래를 향해서 나아가자는 의지를 표현한 것이다. 색상은 블루를 주로 사용하여 긍정적인 이미지를 강조했고 스카이블루, 옐로, 오렌지 컬러를 더해 역동적이고 생동감 있는 이미지를 완성했다.
  • 이번 엠블럼은 창사 50주년을 맞아 충청인과 함께 더 나은 공동체를 만들어가는 동반자로서 대전 MBC의 비전을 담아 표현했다. 대전 MBC는 엠블럼 제작 후에 앞으로도 차별화된 디자인 콘텐츠를 통해 기업 이미지의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Identifier Recommendation
  • 기본 전략 및 디자인 콘셉트에 의거하여 새로운 기업 브랜드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대표하는 핵심 이미지를 개발하여 추천 후보안을 선별한다.
  • 최종적으로 기업 비전과의 적합성, 디자인 선호도, Visual Impact, 유사성 및 활용성 등을 고려하여 Design System을 개발하고 경영진에게 보고하여 확정한다.
Color Refinement
  • 선별된 디자인은 수정과 보완 작업을 통해서 세심한 정교화 작업을 진행한다. 미묘한 디자인의 형태 및 컬러가 기업 브랜드 이미지의 완성도를 최대한 높일 수 있다.
  • 이런 정교화 작업은 기능적 측면에서 브랜드의 의미를 넓게 정의할 수 있으며 다양한 매체 적용 시 활용도를 높일 수 있다.
Signature 시그니처
  • 시그니처 조합은 심벌마크와 로고를 일정한 기준에 따라 조합한 것을 말하며 이 같은 경우 기본적인 표식은 심벌마크이고 로고는 회사명을 명확하게 해주는 요소이다.
  • 시그니처 조합은 가능한 백색 배경에 기본형 사용을 권장하며 적용 매체에 따라서 적용 공간 레이아웃을 고려하여 적절한 것을 선택하여 사용한다.
합리적인 개발비용으로 더 큰 가치를 드립니다. (전국 무료 방문상담) 대표전화로 문의하시면 친절하게 상담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