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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ient: 남광토건(주) Branding Strategy, Brand Concept, Brand Identifier, Corporate Brand Identifier
Application Design System, Design Guideline
Design Drection / 남광토건
  • 대한민국의 건설 역사와 함께한 남광토건(주)은 기존에 사용했던 코퍼레이트 마크가 보수적이고 딱딱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남광토건의 기업 경영철학인 인간과 환경, 미래지향 기업으로의 이미지를 을 표현하기에는 한계가 있었다. 따라서 환경친화적이고 유연한 기업의 아이덴티티 정립이 필요하게 되었다. 남광토건의 디자인은 이니셜 N을 기본 모티프로 부드러운 선의 사각형을 이루고 있다.
  • 이는 건설사의 안정성과 자연친화적이고 친근한 기업 이미지를 표현하였으며 기존 건설사의 딱딱한 이미지에서 벗어나서 유연성을 가진 기업으로서의 무한한 힘과 고객지향의 기업문화를 반영하였다. 또한 이니셜 N은 우뚝 솟은 산의 형상을 통하여 초일류 기업으로서의 제2도약을 표현하였다.
Vision & Goal
  • 남광토건의 CI의 개발 목표는 기업이 원하는 가치보다 기업 고객의 가치를 더 중요하게 생각하고 남광토건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신뢰도를 높이고 인간 중심의 건설 신문화를 만드는 것을 중요 정책으로 하였다.
  • 기업의 비전도 현재의 기업가치보다 미래의 기업가치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여 급변하는 건설환경에 발맞추어 끊임없는 연구활동을 통하여 세계 초일류 건설사로 성장을 목표로 하였다.
Design Recommendation
  • 설계부터 다른 아파트-N솔루션이라는 차별화된 브랜드 슬로건을 내세우고 있는 남광토건은 설계부터 환경, 색채, 건축 심리학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돼 있다.
  • 따라서 최초 디자인의 개발에 있어서 N솔루션의 연계와 부합도를 높이기 위하여 영문 이니셜 N을 중심으로 다양한 디자인 작업을 진행하였다.
Description of the Shape
  • 남광토건의 디자인은 이니셜 N을 기본 모티프로 부드러운 선의 사각형을 이루고 있다. 이는 건설사의 안정성과 자연친화적이고 친근한 기업 이미지를 표현하였다.
  • 역삼각형은 하늘과 맞닿은 기상과 비전을 삼각형은 산을 모티프로 자연친화적 이미지 표현하였으며 교차된 이니셜 N은 조화롭고 균형 잡힌 발전을 의미한다
Signature 국문 / 영문 시그니처
  • 시그니처 조합은 심벌마크와 로고를 일정한 기준에 따라 조합한 것을 말하며 이 같은 경우 기본적인 표식은 심벌마크이고 로고는 회사명을 명확하게 해주는 요소이다.
  • 시그니처 조합은 가능한 백색 배경에 기본형 사용을 권장하며 적용 매체에 따라서 적용 공간 레이아웃을 고려하여 적절한 것을 선택하여 사용한다.
Design Drection / 하우스토리
  • 하우스토리(Haustory)는 독일어의 집을 뜻하는 HAUS(하우스)와 영어의 STORY를 합성한 조어로써‘집이 전해주는 이야기’라는 뜻으로, 현대적이고 짜임새 있는 사각형의 구조와 아방가르드 서체의 영문 로고의 조합은 선진화와 신개념 주거공간 창조를 지향하는 전문 기업의 의미를 담고 있다.
  • 브랜드 마크의 사각형의 그래픽 모티프는 황금나선구조로 인간의 무의식적으로 가장 편안함을 느끼는 비율로서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으며, 이는 하우스토리가 합리적 설계로 이루어진 21세기형 고품격 아파트를 상징한다.
Description of the Shape
  • 남광토건 아파트 브랜드 하우스토리 BI는 합리적인 설계로 이루어진 아파트라는 의미를 황금분할 비례로 시각적인 안정감을 부여했으며 화려한 장식을 자제하고 절제된 선을 사용함으로써 모던 스타일에 부합하는 이미지로 표현하였다.
  • 현대적이고 짜임새 있는 사각형의 구조와 아방가르드 서체의 영문 로고의 조합은 선진화와 신개념 주거공간 창조를 지향하는 전문 기업으로서의 의미와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 합리적으로 설계된 공간의 의미를 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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