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Client: Branding Strategy, Brand Concept, Brand Identifier,
Corporate Brand Identifier, Application Design System, Design Guideline
Design Drection
  • Dompo는 20년 된 중국 로컬 회사로 향후 사업 확장을 통해 글로벌 회사로 발돋움하기 위해서 새로운 CI 개발이 필요하게 되었다. 새로운 CI의 향후 활용방안 및 활용 범위는 본래 Dompo의 B2B 고객층과 A/S(자동차정비)의 B2C 고객층으로 확장하여 사용하며, 멀티미디어(TV, 인터넷, 모바일폰 등) 분야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Smart Square를 워드마크의 모티프로 적용하여 다양한 활용도를 높였다.
  • 매체 적용성을 고려한 Smart Square의 모티프는 유연하고 창의적으로 변해가는 기업의 이미지를 표현하였으며 영문 이니셜 d와 공유된 느낌표는 Techonology, Innovation, Creativity를 의미하고 영문 p와 공유된 i의 형태는 사람의 형상을 상징하여 Human, Customer Orientation를 표현하였다.
Graphic Motif
  • 그래픽 모티프는 그래픽 패턴과 더불어 Brand Identity를 다양한 매체에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도록 규정한 시각적 기호로 기업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는 아이덴티티 요소 중 하나이다. 아래 제시한 내용은 매체 적용 시 다양한 활용 방법을 보여준다.
  • 모티프 활용은 DOMPO 워드마크의 Smart Square과 Square Dot의 특성을 반영하여 동적인 모티프와 포인트 컬러를 활용하여 젊고 활기찬 이미지와 모티프의 유연한 변형 및 확장을 통한 유연한 기업 이미지 창출하였다.
합리적인 개발비용으로 더 큰 가치를 드립니다. (전국 무료 방문상담) 대표전화로 문의하시면 친절하게 상담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