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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ient: 한국언론진흥재단 Brand Concept, Brand Identifier, Organization Identifier
Application Design System, Design Guideline
Design Drection
  • 언론재단과 신문발전위원회, 신문유통원이 통합한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새로운 CI의 의미는 비상하는 입체적 형태의 사각형은 Media Square로 기존의 아이디어와 생각을 뛰어넘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여 산업을 선도하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정신을 담고 있다.
  • Media Square의 흰 공간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이 미디어 진흥의 중심에 있으며 투명한 경영을 통하여 언론미디어 발전을 위하여 건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언론문화를 만들어 모두가 소통할 수 있는 장을 형성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Vision and Goal
  •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 대응하여 다양한 언론을 지원 및 육성하여 건강한 언론문화를 만드는 언론지원 기관이 되고자 함. 국내를 뛰어넘어 세계적으로도 월등한 수준의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보유하여 필요한 기관에 서비스를 제공.
  • 언론미디어 발전을 통해 건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언론 문화를 만들어 모두가 소통할 수 있는 장을 형성함. 이를 위해 진흥재단은 기존의 생각을 뛰어넘는 창조적인 아이디어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여 산업을 선도하는 역할.
Identifier Study
  • Identifier Study는 기본 전략 및 디자인 concept에 의거하여 새로운 기업, 브랜드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대표하는 핵심 이미지를 다각적으로 개발하는 단계이다.
  • Identifier 개발에 있어서 대한민국의 저널리즘과 미디어 연구 및 진흥의 중심기관, 언론문화 진흥의 창조자(창조적 아이디어)라는 방향으로 다각적으로 표현하였다.
Signature 시그니처
  • 시그니처 조합은 심벌마크와 로고를 일정한 기준에 따라 조합한 것을 말하며 이 같은 경우 기본적인 표식은 심벌마크이고 로고는 회사명을 명확하게 해주는 요소이다.
  • 시그니처 조합은 가능한 백색 배경에 기본형 사용을 권장하며 적용 매체에 따라서 적용 공간 레이아웃을 고려하여 적절한 것을 선택하여 사용한다.
폴 유도사인 디자인
  • 폴 유도사인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위치 및 방향을 알려주는 기능을 수행하는 사인물로 도로변의 교차지점이나 해당 분기점에 설치한다. 사인의 비례와 크기는 현장 상황에 맞게 위의 예시를 토대로 실측 조정한 후 제작하였다.
  • 폴 유도사인은 도로변에 설치되는 지주사인이므로 시공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며 외부 충격에 충분히 견뎌낼 수 있도록 단단히 고정시키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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